8월 04일
주간보고
주간 있었던 일을 빠르게 보고하겠습니다.
1. 메뉴작업 착수
2. DB관리 착수
3. 매장 템플릿 추가 작업 착수
로 크게 나눌 수 있겠습니다.
1. 메뉴작업 착수
우선은 크게 네가지 매뉴를 준비했습니다.
홈 메뉴
공지사항 메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메뉴
옷입히기 메뉴
입니다.
작업은 끝이났습니다. 최대한 추가작업의 편의성을 위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옷입히기 메뉴는 함수화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만, 아직까지 옷입히기 메뉴에서는 소트나 검색의 기능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 작업은 여유가 생기면 추가 할 작업으로 남겨두었습니다.
그 전에 우선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2. DB관리
가 다음 작업 사항입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DB에는
캐릭터의 종류, 그 캐릭터에 맞는 각 부위별 신체사이즈 가 있으며,
추후 최저, 최고치 신체사이즈가 입력되어 제한을 걸 수 있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이부분에서 잠깐 멈춘 이유는, 남아있는 3주동안, 여성 캐릭터의 UV를 올바르게 펴지 못하는 문제에 봉착했으며, 사이즈 증감에 따른 올바른 값을 구하는 방법이 아직 정해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작업의 진행을 위해 저희팀은, 과감히 4개의 캐릭터를 포기하고, 하나의 캐릭터로 우선작업을 결정했습니다.
디자이너가 가장 가슴아파 하고있습니다만, 그 역시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나면 반드시 여성 캐릭터를 추가해 줘야한다 하며 이해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현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상태는 170 키의 캐릭터 하나만이 존재 할 뿐입니다.
두번째로 옷 관련 DB입니다.
이곳에서는 테이블이 재법 많고, 생각할 거리도 많아집니다.
우선은 테스트를 위해 순서/이름/이미지경로/메쉬경로/타입/디테일정보 정도로 가볍게 만들었으며, 그 값들을 올바르게 나타내는것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여기서 sort 나 search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테이블의 확장이 필요합니다.
이는 다음주 부터 이야기를 해 나가야 할 사항입니다.
팀장과의 최대한 빠른 타협을 이끌어내야, 메뉴의 완성과 예외처리를 할 수 있을것 입니다.
3. 매장 템플릿 추가
이부분 또한 VR에 없어서는 안될 작업임은 분명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다르지만, 전체적인 팀원의 의견은 시각적으로 보여줄것이 많아야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요소이다고 주장이 유지되고 있기때문에, 탬플릿을 귀하고 매장을 꾸미는 일은 멈출 수 없습니다.
이부분은 디자이너와 팀장의 콜라보만이 이루어 지고 있기때문에, 제가 자세한 정보는 구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간간히 마야나 맥스의 작업중 문제가 생기면 기술적인 지원을 같이 하고는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보기에 커다란 문제는 없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4.다음주를 향해서..
이제 주간 보고를 마무리 지으며, 남아있는 3주에 대한 계획을 시작합니다.
발표준비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주어진 시간은 2주 이하입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작업은 접고들어가야 할 것이며,끈임없는 타협의 시간이 될거 같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아직 끝이 아니기에, 더 높은 완성도를 목표로 레이스를 완주 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