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일 일요일

6월 16일

6월 16일
APEX Cloth 와 Unreal Engine4





Unreal의 최신버전인 4.16 의 쇼케이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들이 몇 개있는데, 그중에서 Unreal 자체 엔진에서 APEX Cloth 기능을 내장시켜벼렸습니다.
특히 clipping 문제등이 골칫거리였으며, maya 혹은 max에서 작업한 결과물이 Unreal 에서는 올바르게 나타나지 않는 문제들이 있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4.16에서 experimental 기능에 “Clothing tool“를 활성화 시키면, 메쉬 수정단계에서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는데, 이미 사용하는 엔진이며, 기능도 단순하기 떄문에, max에서 작업환경때 보다 수월하고, 더 빠르게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 이로써,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phAT 의 physX를 ragdoll로 인식시켜 physX에셋툴을 재사용의 편의성이라는 매우 큰 장점을 얻어냈습니다.

이로써 생각 해볼 부분들이 약간 변환되었습니다.

1. 랙돌의 사용방법과 cloth적용방법이 간편화 되었기 때문에, 이제 랙돌의 동적인 변화방법을 구현시키면 될 것.

2. socket이나 mesh 겹치기 방식은 완벽한 솔루션이 아니기 때문에,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찾아볼 것.

3. 옷에 대한 올바른 물리효과 기대치를 찾아낼 것

정도로 지금은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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